popup zone

dongguk university WISE 입학안내

dongguk university WISE 입학안내

입시도우미

공지사항

[재외국민/외국인] 2025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면접고사 수험생 유의사항

  • 2024-11-27

파일있는아이콘

2025학년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

한의예과, 의예과 면접고사 수험생 유의사항

 

2025학년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한의예과, 의예과 지원자의 면접고사와 관련하여 수험생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면접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본 안내사항은 2025학년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한의예과, 의예과 지원자의 면접고사에 대한 안내입니다.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 유의사항은 별도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면접평가 유의사항 총괄표>  

구 분 내 용
일시/장소 ○ 일시 ☞ 2024.12.07.(토), 14:00 ~   입실시간 : 13:30 ~ 14:00 ※ 입실시간 이후 입실 불가하며 불합격 처리
○ 장소 ☞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원효관
준비물

○ 수험표
   ☞ 원서접수 사이트(진학어플라이)에서 발급 가능
  [수험표 출력 바로가기]
○ 신분증
   ☞ 본인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만 인정

○ 마스크
   ☞ KF80 등급 또는 이상 권장

복장 ○ 교복을 제외한 자유복
   ☞ 블라인드 면접 적용으로 교복/생활복 등 출신학교 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복장은 입장 불가
면접순서 ○ 무작위 배정된 가번호 순으로 진행
면접방식

○ 블라인드 면접
○ 면접관 2 : 수험생 1~2명 면접
   ☞ 1인당 10분 내외


<언급 금지 사항>
1. 지원자 성명, 수험번호, 출신고교, 부모(친인척포함)의 실명을 포함한 사회적·경제적 지위(직종명, 직업명, 직장명, 직위명 등)를 암시하는 내용
2. 학교생활기록부 및 대체서식에 기재할 수 없는 주요 항목[수상실적, 교외 인증시험 참여 사실이나 성적, 논문 등재나 학회 발표, 도서 출간, 지식재산권(특허, 실용신안, 상표, 디자인) 출원이나 등록, 해외 활동실적 등] 및 어학연수 등 사교육 유발요인이 큰 교외 활동

면접문항 ○ 면접문항
   ☞ 제출서류기반 확인 면접(※본문 면접문항 예시 참조)
코로나-19 관련 ○ 모든 수험생은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마스크 착용 권고
○ 확진자 및 자가격리자, 코로나-19 의심증상 발생자 정상 응시가능

 

1. 면접 대상 :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한의예과, 의예과 지원자

 

2. 전형/모집단위별 면접시간 및 장소

모집단위 전형명 대상 전형일시 입실시간 장소
한의예과 재외국민 10 2024.12.07.(토)  13:30  ~ 14:00 원효관
전교육과정해외이수자 3
의예과 재외국민 4

※ 모집단위별 면접고사장(대기실)은 면접전형료 납부 이후 별도 안내 예정

 

3. 면접고사 진행
  가. 입실 전
    ■ 면접고사 시작시간 전 까지 대기실 입실 ※ 고사 30분 전 입실, 고사 시작 후 입실 불가
     - 오전 09:00 시작 ※입실시간 08:30 ~ 09:00
     - 오후 14:00 시작 ※입실시간 13:30 ~ 14:00

    ■ 건물 입장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확인 후 입장 ※ 수험생 외 고사장 건물(원효관 1층 학부모 개방공간 외) 내 출입불가
     ※ 신분증이 없거나 확인이 어려운 경우 고사관리본부에서 본인 확인 후 고사참석 가능

  나. 면접대기실
    ■ 진행위원에 의해 수험표/신분증 재확인, 휴대폰 등 전자기기는 전원을 끈 상태로 보관
    ■ 진행위원의 안내에 따라 가번호에 따른 면접순서 전까지 대기
    ■ 면접대기실 입실 후 외부출입은 불가. 화장실 이용 등 교내 이동이 필요시 진행위원 동의 하에 이동할 수 있음
     ※ 면접 순서는 변경 불가 / 면접고사 대기실 내 소란 및 부정 유발행위시 사정제외처리 될 수 있음

  다. 면접고사실
    ■ 면접고사실 입실 전 수험표/신분증을 진행위원이 최종 확인
    ■ 최종 확인 완료 후 배부받은 가번호표를 왼쪽 가슴 위치에 부착 후 면접고사실 입실
    ■ 면접위원의 안내에 따라 면접 실시
    ■ 퇴실 후에는 소지품 수령 후 신속히 건물 밖으로 퇴실  ※ 면접 종료 후, 면접대기실 재입실 불가

4. 면접 문항
  가. 지원자 본인의 제출 서류(학교생활기록부, 학교생활기록부 대체서식 등) 기반 질문 및 지원 학과와 관련된 질문이 복합적으로 제시되며 일반 인‧적성 면접의 형태로 진행됩니다.
  나. 예시 문항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※ 질문은 지원자마다 다를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평가항목 예시문항
학업역량   ■ ○○시간에 ○○에 대해 배웠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이었나요?
  ■ 성적이 좋지 않은 ○○과목을 공부하면서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요?
성장가능성   ■ ○○관련 탐구활동 보고서를 작성했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 준비했나요?
  ■ ○○동아리 활동을 한 이유는 무엇이며 그 속에서 어떤 역할을 했나요?
전공적합성   ■ ○○학과에 지원한 동기가 무엇이며 향후 진로 계획은 어떠한가요?
  ■ ○○학과와 관련된 경험을 통해 무엇을 느꼈으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?
인성 및 사회성   ■ 갈등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인이 어떤 역할을 했나요?
  ■ 학급 내 ○○역할을 지속적으로 했는데 그 이유와 느낀 점을 말해보세요.

 

5. 유의사항
  가. 준비물
    ■ 수험표
사진부착 신분증(주민등록증, 주민등록증발급확인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청소년증, 학생증 등)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.
    ■ 모든 수험자에게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고사 건물 및 대기실 내 마스크(KF80 등급 및 이상) 착용을 권고드립니다.
      다만, 신분확인 및 면접고사를 위하여 요청시 마스크를 벗어주시기 바랍니다.

  나. 복장
    ■ 블라인드 면접 적용으로 복장은 교복을 제외한 자유복입니다.
    ■ 교복, 생활복 등 출신학교 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복장은 입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 다. 면접 유의사항
    ■ 면접 순서는 사전에 부여한 가번호 순서대로 진행합니다. 면접순서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.

    ■ 면접평가 대기실에서는 다른 지원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숙을 유지하여야 합니다.
      면접고사 대기실 내 소란 및 부정 유발행위시 또는 면접평가 진행위원의 지시에 순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정제외처리 될 수 있습니다.
    ■ 블라인드 면접 적용으로 성명, 수험번호, 고교명을 블라인드 후 진행합니다. 따라서 지원자 신상과 관련된 내용은 언급할 수 없습니다.
    ■ 면접평가 공정성을 위해 다음 사항에 대한 언급을 금지하며 언급할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.
     가) 지원자 성명, 수험번호, 출신고교, 부모(친인척포함)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·경제적 지위(직종명, 직업명, 직장명, 직위명 등)를 암시하는 내용
     나)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없는 주요 항목[교외 수상실적, 교외 인증시험 참여 사실이나 성적, 논문 등재나 학회 발표,
         도서 출간, 지식재산권(특허, 실용신안, 상표, 디자인) 출원이나 등록, 해외 활동실적 등] 및 어학연수 등 사교육 유발요인이 큰 교외 활동 
    ■ 면접대기실 입실 후 대기실 밖으로의 출입은 제한됩니다. 화장실 이용 등 이동이 필요한 경우 진행위원의 동의하에 이동하시기 바랍니다.
    ■ 면접장 내 추가 제출서류를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.
      ※ 서류보완 등의 사유로 추가제출을 안내받은 경우 면접을 마친 후 고사관리본부를 방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    ■ 면접 종료 후 건물 밖으로 신속히 퇴실하여야 합니다.
      ※ 면접이 끝난 후 면접 대기실에 다시 들어가실 수 없으며, 퇴실하지 않고 고사장 건물 내 이상 행동을 할 경우 사정제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.
    ■ 면접고사 참가 확인증(※학교 제출용)이 필요한 경우, 면접 종료 후 고사관리본부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  라. 기타 유의사항 
    ■ 평가 당일 혼잡이 예상되오니,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 ■ 면접고사 결시자 및 평가 중 중도퇴실자는 면접점수를 부여하지 않으며, 사정제외(불합격) 처리됩니다.
    ■ 휴대폰 등 전가기기는 전원을 끈 상태로 수험생 본인이 보관하며 전자기기 사용 및 소리 발생 시 이유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합니다.
    ■ 면접평가 진행 중에는 평가장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.( ※ 화장실 이용 등 일시적 이동은 가능 )
    ■ 부정행위 : 아래 행위 발생 시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합니다.
      가) 대리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을 응시한 행위
      나) 전자기기 사용 및 소리 발생
      다) 다른 수험생의 면접을 방해하는 행위 
      라) 신분 확인, 소지품 검색 및 제출 요구에 불응하는 행위
      마) 면접 종료 후 대기실로 들어가 면접문항을 공유하는 행위
      바) 학부모가 평가장에 입실하는 행위
      사) 기타 진행위원의 정당한 지시에 응하지 않거나, 진행위원이 부정행위로 판단하는 행위

 

6. 코로나-19 관련 안내
  가. 모든 수험자에게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고사 건물 및 대기실 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드립니다.
      다만, 신분확인 및 면접고사를 위하여 요청시마스크를 벗어주시기 바랍니다.  
  나. 코로나19 확진자, PCR 검사 결과 통보 대기자 및 면접고사 당일 의심증상 발생자(37.5℃ 이상 발열, 기침, 호흡곤란, 오한, 근육통, 두통, 인후통 등)도 면접평가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7. 학부모 대기실 운영 안내
  가. 학부모는 고사장 건물(원효관 1층 학부모 개방공간 외) 내로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.
      
 ※ 무단 입실시 해당 학생은 부정행위자로 간주, 사정제외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 나. 원효관 1층에 학부모를 위한 대기공간(세미나실)을 운영하고, 화장실을 개방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  다. 교내 편의시설은 블루포트(카페, 원효관 1F), 카페ING(카페, 도서관 1F)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 
라. 교내 법당(정각원)을 개방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(08:00~19:00)


8. 찾아오시는 길
  가. 정문 통과 후 첫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 ‘수험생 하차 지점’에서 수험생 하차 → 원효관 도보로 이동
  나. 학부모 차량은 수험생 하차 후 교내 주차가능 공간에 주차 ( 
※ 원활한 학생 이동을 위해 도로 상 주정차 금지 )